top of page
기사이미지.jpg

이번 인증은 고트만이 추구해온 '건강하고 안전한 프리미엄 주방문화'의 철학이 세계적 수준의 기준에서도 입증된 사례로, 향후 북미와 유럽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 진출의 핵심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FDA와 LFGB은 유해화학물질 용출 가능성, 내열·내냉·내화학성 등 식품과 직접 닿는 모든 소재의 안정성을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업체 측에 따르면 네오크리스탈락은 독일 TÜV Rheinland 시험기관을 통해 FDA CFR Title 21 및 LFGB 제31조에서 요구하는 전 항목에서 'PASS' 판정을 받으며 국제 인증 기준을 충족했다. 트라이탄 본체 및 뚜껑은 증류수·에틸아세테이트·n-헥산 조건에서의 용출량이 기준치 대비 최대 20배 이상 낮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실리콘 패킹은 고온·지방성 환경에서도 n-헥산 추출물 6.0 mg/in²(기준 175 이하)로 안정성을 입증했다. 또한 비스페놀 A(BPA), 환경호르몬, 중금속, 다환방향족탄화수 (PAHs) 등 모든 항목에서 검출한계 미만(<RL) 또는 불검출(n.d.)로 확인됐다.

고트만의 네오크리스탈락은 세계적 신소재 기업 Eastman사의 트라이탄(Tritan™ TX1001) 소재를 사용한 고급 밀폐용기로, 유리의 투명함과 플라스틱의 내구성을 결합한 혁신적 제품이다. 이 제품은 올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 제품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으며, '대한민국 굿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KOREA)에서도 '주방·생활용품 부문 우수디자인(GD)' 제품으로 선정됐다.

고트만의 차찬영 대표는 "두 개의 국제 디자인상으로 기능적 완성도와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데 이어 이번 테스트를 통해 세계 최고의 양대 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공인받았기에 향후 해외시장 진출에 필요한 조건을 모두 확보했다고 볼 수 있다"며 "고트만은 '안전함과 아름다움의 공존'을 바탕으로 글로벌 프리미엄 주방시장에서 한국 브랜드의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

© GOTMAN Korea Since 2015

  • Youtube
  • Instagram
bottom of page